반응형

블로그를 개설한 지 얼마 안 돼서 운 좋게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https://artistjay.tistory.com/17

 

승인 후 당당하게 내 게시물들을 보는데 광고가 하나도 안 뜬다..?

구글 광고는 당연히 알아서 해주는지 알았는데..

다행히 빨리 알아챘다.

 

이미 많은 고수분들이 계시지만, 혹시나 나 같은 분들이 계실까 봐 조심스럽게 광고 넣는 방법을 공유해본다.

 

구글 애드센스는 자동 광고가 있고, 수동 광고가 있다.

처음 하시는 분들 수동 광고 어떻게 설정하셨는지.. 정말 존경한다. 너무 어렵다.

 

그런데 다행히도 나 같은 초보들을 위해 티스토리에서 광고 삽입을 매우 쉽게 도와주고 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볼까?

 

 

반응형

 

먼저 자동 광고 설정부터 해보자.

1. https://www.google.com/adsense 접속

 

2. 좌측에 광고 > 개요를 누른 후 '사이트 기준' 탭을 클릭한 후 '연필 모양'을 누른다

아마 나처럼 승인이 되자마자 들어간 사람이면 자동 광고를 켜라는 UI가 바로 표시될 것이다.

 

3. 우측에 자동 광고를 켜준다.

 

4. 설정을 바꾸면 가운데 크게 보이는 화면에서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다.

 

 

수동 광고 설정 방법도 알아보자

이번엔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탭을 누른다.

 

여기서부터 턱 막히는 느낌이 왔다.

뭐부터 해야 되고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모르겠다.

 

그나마 이해가 됐던 게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라서 이걸로 방법을 설명하겠다.

나머지는 어디에 표시되는 광고인지만 알면 삽입 방법은 동일할 것이다.

 

1.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누른다.

 

2. 어떤 식으로 화면에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런저런 설정을 하라고 나오는데 무시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

'광고 단위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데, 내가 무슨 목적으로 이 광고를 만들었는지 간단하게 이름을 적으면 된다.

예를 들어서 나는 '콘텐츠 사이에 넣을 광고'라고 했다.

 

3. 코드 생성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이 뜨는데 '코드 복사'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한다.

 

실수로 화면을 껐다면, 다시 '광고 단위 기준' 탭으로 이동 > 화면 하단에 내가 만든 광고가 보인다. '<>'를 누르자.

 

 

벌써부터 어려운데, 이 코드를 어디에 넣어야 하는가?

글쓰기 > 우측 상단에 기본 모드를 누르면 HTML모드로 변경할 수가 있다. HTML모드로 변경하기.

 

HTML 태그를 처음 보는 사람 기준으로, 한 줄 한 줄 <p>로 시작하여 </p>로 끝나는 게 보일 것이다.

지금 내가 이 위치에 광고를 삽입하고 싶다면 아래 행에 복사한 코드를 넣으면 된다.

 

 

다시 기본 모드로 전환할 경우 내가 넣은 태그가 무시된다.

글을 모두 작성한 후에 HTML모드로 변경해서 태그 삽입 후 완료해야함!!!

이 짓을 처음에 몇 번 하다 보니..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찾아보니 티스토리에 아주 좋은 기능이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수익

처음에는 '애드센스 관리' 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것이다.

먼저 '수익' 메뉴를 눌러서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하면 '애드센스 관리' 메뉴가 생성된다.

 

 

그럼 아래처럼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는 UI가 보인다.

원하는 곳에 광고를 켜주자!

 

나머지는 모두 자동으로 광고를 삽입 해주지만, '본문 중간(에디터)'은 내가 직접 삽입 해야 한다.

본문 중간 광고 삽입 방법은 에디터의 우측 상단 ... 을 클릭하면 '광고' 버튼이 있다.

그럼 팝업이 하나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주자.

 

그럼 광고 삽입 끝!

이 기능으로는 본문에 하나의 광고밖에 삽입을 못한다.

본문 중간에 여러 개의 광고를 삽입하고 싶으면, 어렵지만 '수동 광고'를 해야한다.

 

다들 부자되세요 ~

반응형